본문 바로가기
  • 블랜더 거실
라이프

남양주 중앙도서관과 다산신도시 공원(191026)

by bandiburi 2019. 10. 26.

남양주 도농도서관을 자주 이용했는데 지난 7월부터 대출을 하지 않고 있어 거리가 좀 있지만 30분 정도를 걸어서 구리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10분 거리에 새로 지어지는 남양주 중앙도서관의 웅장한 모습이 드디어 가을 단풍과 함께 아름답게 드러나 사진과 함께 남깁니다. 

도농도서관에 언제쯤 중앙도서관이 개관하냐고 물으니 정확한 것은 모르나 19년 12월에는 개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한 달이 남았습니다. 겉으로 봐서는 개관해도 될 것 같은데 아직 1개월은 단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건물에는 경기도 미디어센터라는 건물이 들어섰습니다. 도서관과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도서관은 지하주차장도 갖춰져 있고 앞뒤로 넓은 공터가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위 사진은 부영아파트에서 도서관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이제는 양쪽으로 상가와 건물이 거의 완성되어 다닐만합니다. 

다산신도시에 새로 새워진 다산초등학교, 다산중학교, 다산고등학교가 모여있는 곳을 공원에서 내려다본 정경입니다. 학교 뒤로 보이는 아파트와 상가지역에 다산역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공원을 두고 다산신도시 맞은편쪽에 새로운 아파트가 들어서고 있고 부영아파트 쪽에도 넓은 지역에 토목공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향후 이 아파트들에 입주가 완료되었을 때 지하철이나 GTX라인이 운영되지 않는다면 기존 대중교통만 가지고는 상당한 혼잡이 예상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