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블랜더 거실
라이프

K패스(경기패스) 카드로 2024년 11월분 13800원 환급 받다

by bandiburi 2024. 12. 27.

2024년 10월 초 아파트 주변 공원을 산책하던 중 'K-패스'를 홍보하는 플래카드를 봤다. 자세히 읽어보니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 20% 환불해 준다는 내용이다.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입장에서 왜 이걸 지금에야 알았지 하는 아쉬움이 컸다. 

집으로 돌아와 K-패스 관련 유튜브 영상을 찾아봤다. K-패스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현재 매달 20일 정도를 경기도에서 강남으로 출퇴근하고 있어 전형적인 혜택 대상자다.  많은 콘텐츠가 카드 발급에 관한 것이다. 바로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에 체크카드 겸용으로 신청했다. 3일 정도가 지나자 카드가 왔다. 

10월 중순부터 K-패스 카드로 출퇴근을 시작했다. 10월은 최소 횟수를 충족하지 못했지만 첫 달이라 11월에 20% 환급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12월에 처음으로 온전히 11월의 대중교통 이용 실적의 20%를 환불받았다. 마치 잊고 있던 돈을 찾은 것처럼 기분이 좋다. 

다만 국민은행 K-패스 카드로 ATM에서 현금 인출은 불가능했다. 아마 신청할 때의 오류인 듯해서 전화로 은행에 문의했지만 상담사가 아닌 챗봇과의 대화는 해결책을 찾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직접 은행에 가봐야겠다.

대중교통을 활성화하는 측면에서 좋은 제도라고 생각된다. 모르고 있거나 아직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면 K-패스는 필수다. 한편으로는 K-패스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재원이 충분한지 걱정도 된다. 일시적이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