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블랜더 거실
독서습관

독서습관21_아파트를 벗어나 단독주택을 꿈꾸는 사람들에게_마흔에 살고 싶은 마당 있는 집_이종민&이승헌_2013_인사이트북(171203)

by bandiburi 2018. 2. 15.

(출처: 정약용도서관 홈피)

 

시골집을 개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이런저런 집짓기, 집 개조 등에 대한 책을 읽고 있다. 이번 책은 도심이나 주변에 있는 오래된 단독주택을 매입해 저렴한 가격에 리모델링하는 ‘리노하우스’라는 방법을 기술한 책이다.

 

집을 개조하거나 신축할 때에 건축가를 통해 설계를 하고 시공이 진행되면 훨씬 건축주의 바램대로 진행될 수 있다. 그래서 건축가를 끼고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이 부각된다.



  굳이 대대적인 공사보다 단독주택을 구입해 개조하는 편이 비용적인 면에서 실용적이다. 또한 이 책을 통해 개조하면서 필요한 절차, 여러 재료(마루, 벽지, 대리석 등) 선택 방법도 알 수 있었다.
 
책에는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각각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관련된 사진이 많이 담겨 있어 도움이 되었다.
 한 권의 책으로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지만 아파트 생활의 단조로움을 벗어나 새로운 주거문화를 꿈꾸는 사람들이 가볍게 참고할 수 있는 책이다.

<마흔에 살고 싶은 마당 있는 집>이란 책제목은 많은 중년층의 로망을 담고 있다. 그래서 펼쳐보게 된다. 비록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현실이 되진 않지만 간접적으로 꿈을 꾸고 이를 성취해 가고자 하는 구체적인 로드맵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리의 멋진 비전을 향해 달려갈 의지를 키울 수 있다면 이 책의 역할은 다한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