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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어

새로운 용어(180510)

by bandiburi 2018. 5. 12.

  1. 제재-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선택되는 이야기의 재료.
    예)적절한 제재 선정
  2. 심미성-아름다움을 식별할여 가늠할 수 있는 성질.
    예)작가의 독특한 발상과 개성적 문체에서 문학적 심미성을 발견함.
  3. 품사-공통된 성질을 가진 단어끼리 모아 놓은 단어의 갈래
    예)명사, 대명사, 수사, 조사, 동사, 형용사, 관형사, 부사, 감탄사로 9가지.
  4. 접사- 어기의 앞이나 뒤에 붙어 어떤 뜻을 더하거나 품사를 바꿈으로써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형태소.
    )접두사, 접미사, 접요사
  5. 타전- 무전이나 전보를 침
    )흥미로운 뉴스를 전 세계에 타전하다.
  6. 음절- syllable   예)음절의 첫소리
  7. 조사- 문장 내에서 주로 체언에 연결되어 뒤에 오는 다른 단어에 대하여 가지는 문법적 관계를 표시하거나, 특별한 의미요소를 첨가 하여주는 기능을 지닌 형태.
    )이것은 책이다; 이것은 책이고 저것은 수첩이다; 이것이 바로 그 책이다: 등등
  8. 두음 법칙
    -ㄴ 두음법칙: 모음이 ,,,,일 때 첫소리로 이 오지 못한다. 예외-냠냠,
    -ㄹ 두음법칙- 단어 첫소리에 으로 바뀜
      두음법칙이 동시에 일어나면 두음법칙이 먼저 일어남.
      
    ) 량심- 냥심- 양심
  9. 대명사- 사람이나 사물의 이름을 대신 나타내는 말.
    Ex.) He, she, that, it,…
  10. 동명사구- 명사 역할을 하는 동사인 동명사 뒤에 목적어나 보어를 동반할 때 동명사구 라고 함.
    Ex.) Playing tennis is a lot of fun. 여기서 playing은 동명사, playing tennis는 동명사구(동명사 +목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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