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핵심 공정인 강판 성형에서 Blank Centering은 무척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정확한 Centering은 제품 품질과 생산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Sub Pad와 Pilot Pin과 같은 보조 장치의 선택과 적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Sub Pad에 대한 종류와 재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종류
Sub Pad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어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플랫 타입: 가장 기본적인 형태이며, 단순한 평면 형태로 제작됩니다. 제작 비용이 저렴하고 간단한 설계가 가능하지만, 정밀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스텝 타입: 계단 형태로 제작되어 단계별 Centering이 가능합니다. 플랫 타입보다 정밀도가 높지만, 제작 비용이 다소 높아집니다.
3. V 타입: V자 형태로 제작되어 높은 정밀도의 Centering이 가능합니다. 주로 정밀도가 중요한 부품 성형에 사용됩니다.
4. 커브 타입: 곡선 형태로 제작되어 복잡한 형태의 부품 Centering에 사용됩니다. 제작 과정이 복잡하고 비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재질
Sub Pad의 재질 선택은 성형 조건, 부품 형상, 예산 등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1. 강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질이며, 강도와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무게가 무겁고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2. 알루미늄: 가벼운 무게가 장점이지만, 강철보다 강도가 낮고 마모에 취약합니다.
3. 플라스틱: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지만, 강도와 내구성이 떨어지고 고온에 취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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